아마존에 내 책을 등록해야 하는 이유

1. 퍼스널 브랜딩

아마존에 입점하는 것은 글로벌 출판시장에 입점하는 것과 같습니다. 수많은 세계적인 작가들의 책이 아마존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신경숙 작가의 책은 여러 언어로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작가와 출판사들이 아마존에서 한국책을 등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라서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상위 200권 중 약 40%만이 아마존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마존에 내 책을 등록하는 것만으로도 대한민국 종합 베스트셀러 200위 안에 드는 책들이 없는 곳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2. 전세계로 확대되는 판매 기회

아마존은 세계 최대 서점이자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아마존의 기업가치는 대한민국 모든 기업의 가치를 합산한 것과 비슷하고, 아마존의 고객수는 대한민국 인구의 4배입니다. 아마존은 대한민국 3대 서점(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을 전부 합쳐도 비교가 할 수 없는 규모의 글로벌 서점입니다.

현재 북미 대륙에만 약 3백 만명의 재외동포가 거주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총 7백 만명 이상의 재외동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FBA를 통해 판매되는 책은 총 144개의 국가로 배송 가능합니다. 아마존에 도서를 등록해 전 세계에 살고 있는 한국 독자에게 내 책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편리한 유통 채널: 아마존은 편리한 유통 채널을 제공하여 출판사와 작가들이 책을 손쉽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케팅 및 노출 기회: 아마존은 강력한 마케팅 도구와 개인화된 추천 시스템을 통해 책을 노출시키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뢰와 안정성: 아마존은 전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독자들은 아마존에서 구매하는 책에 대해 높은 신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점으로서의 아마존

아마존은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한 기업입니다. 지금은 세상의 거의 모든 것을 파는 쇼핑몰로 진화해 책판매는 아마존 전체 매출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죠. 지금은 세계 최대 서점이 된 아마존은 미국 출판시장의 적게는 50%, 많게는 8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킨들(kindle)이라는 아마존의 이북 플랫폼은 미국 전자책 시장 점유율 약 83%를 자랑합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책은 아마존이 직접 파는 책과 아마존에 입점한 셀러들이 파는 책으로 나뉩니다. 아마존은 수많은 책을 직접 판매하지만 아마존 혼자 모든 책을 다 직접 팔 수는 없거든요. 수많은 개인/기업셀러들이 아마존에 입점해 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 형성된 저렴한 중고책 시장은 개인 책셀러들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아마존은 대학교 전공서적을 포함한 소수 고가 중고책을 제외하면 새책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책은 거의 전부 “영어로 쓰인 책”입니다. 간혹 한국책이 보이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한국책 베스트셀러 중 약 25-30%만이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