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화에는 여러 수익 채널이 필요합니다. 제휴마케팅을 통해 책소개·책리뷰 콘텐츠로 수익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은 쿠팡파트너스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입니다.

책리뷰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책리뷰는 유튜브 영상 협찬처럼 출판사에서 리뷰 제안을 받아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휴마케팅으로도 개인 블로거가 책을 소개하고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바로 쿠팡 파트너스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아마존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미 외국에는 수많은 책리뷰 블로그들이 제휴마케팅을 통해 수익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캡처 화면을 보시면 한 미국의 책리뷰 블로그가 책 소개글 아래에 붙여 놓은 책구매 버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는 거의 모든 온라인 서점이 제휴마케팅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수익화가 한국보다 쉽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이런 방식의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한 미국 책리뷰 블로그가 글 하단에 달아놓은 책 구매 링크 버튼들

블로그 글은 자산이다

인터넷에서 링크는 돈이 되는 자산입니다. 블로그 수익화가 목적이라면 링크를 똑똑하게, 나에게 돈을 벌어주는 방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내 블로그가 방문자가 높은 블로그라면 내 블로그 글에 삽입된 외부링크에는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랭킹이 높은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로 링크를 걸어주는 유료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블로그 수익화를 원한다면 이제 내 블로그에 어떤 링크를 삽입할지 잘 생각해야 합니다.

흔히 블로그 책리뷰나 책소개 글에 책사진과 함께 교보문고 링크를 달아놓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같은 온라인 서점은 콘텐츠크리에이터가 아무리 손님을 데려다줘도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상을 해주는 사이트 두 곳, 쿠팡 파트너스와 아마존이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책 고르기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고 책을 검색하면 제휴 링크를 받을 수 있는 수 많은 상품이 검색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퓨처 셀프』 검색 결과

검색결과에서 “로켓배송”이 붙은 상품을 소개하시면 됩니다. 그 상품은 쿠팡에서 직접 판매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고객이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그래서 개인 판매자가 판매하는 책보다 구매율이 높습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에서 책 고르기

아마존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서점입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종류의 책이 있는데, 한국책도 있습니다. 물론 쿠팡처럼 모든 한국책이 있는 건 아니지만 BuyKoreanBooks.com에 가시면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국책 베스트셀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해외거주 한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이 한국책을 찾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한국책을 소개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는 한국 쿠팡의 “로켓배송”에 해당하는 “아마존 프라임”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이 붙은 상품은 고객에게 빠르게 무료로 배송되기 때문에 이런 책을 소개해야 구매율이 높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으로 판매되는 책은 BuyKoreanBooks.com 이메일 리스트에 가입하시면 매주 한국책 베스트셀러 중 아마존 프라임으로 판매되는 책을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론: 책리뷰 글에는 꼭 쿠팡&아마존 링크를 달자

열심히 쓴 책리뷰, 그냥 놔두지 말고 꼭 쿠팡과 아마존 제휴링크를 달아두세요. 방문자가 그 책을 사도, 내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다른 제품을 사도 수익이 창출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